대전시의회, 카이스트와 협력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조원휘 의장 "과학기술 기반 경제도시 도약 위한 협력 논의"

염철민

2024-08-27 16:58:40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과학기술 기반 경제도시 도약 발판 되길”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7일 카이스트를 방문해 대전시의회와 카이스트 간 기관 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송대윤 부의장, 이금선 교육위원장, 민경배 예결위원장, 안경자 의원, 김영삼 의원, 송활섭 의원, 김민숙 의원 등 대전시의회 의원들도 함께 참석했다.

 

조 의장은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간담회를 마련해 준 카이스트와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간담회에서는 카이스트의 현안 사안과 대전시와의 협력 현황에 대해 청취한 후, 대전시의회와의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 조 의장을 비롯한 대전시의회 의원들은 카이스트의 아이디어팩토리, 인공위성연구소 등 주요 연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최첨단 연구 시설과 연구 활동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원휘 의장은 “첨단기술의 요람인 카이스트와 대전시의회가 함께 '과학기술 기반의 경제도시 도약'을 논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카이스트와 대전시의회 간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전시의회와 카이스트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대전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경제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두 기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