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방문

양국 SW 교육 교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협력 방안 논의

염철민

2024-08-27 14:49:08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방문


[세종타임즈]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27일 아프리카 르완다의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학교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르완다 북서부 냐비후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와의 교류 차원에서 이루어졌으며, 르완다 정부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벤치마킹해 2019년에 설립한 르완다 최초의 소프트웨어 특성화 고등학교인 해당 학교의 학생과 교원이 참여했다.

 

방문단은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학생 15명과 교원 5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르완다에서 SW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4개 팀을 선발해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방문하게 되었다.

 

방문단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소개를 듣고,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관련 수업을 참관했다.

 

이후, 르완다 학생들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 15명과 1대1로 만나 서로 자기 소개를 하고, 각자가 수행 중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교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양국 학생들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한편, 교사들은 양국의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수업 나눔 및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통해 양교는 서로의 교육 방법과 체계를 이해하고, 미래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남승권 교장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평소 학생과 교원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의 방문을 계기로 양교가 서로 협력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학교의 글로벌 역량을 더욱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양국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