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세종여성플라자, 업무 협약 체결

국가균형발전과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 위한 공동 노력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8-27 11:59:14

 

 
세종시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 세종여성플라자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와 세종여성플라자는 8월 26일 세종여성플라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가균형발전과 성평등 민주주의, 그리고 미래전략 수도 세종의 실현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국가균형발전과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협력 ▲여성 인권 증진과 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 공동 추진 및 지원 ▲세종 시민의 참여와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민간교류 사업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되었다.

 

세종여성플라자는 세종시 여성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촉진하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연대 및 교류 지원 사업, 성평등 교육문화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여성플라자는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와 함께 세종시 여성들의 권익 증진과 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고철용 센터장은 “불균형한 발전은 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사회활동, 삶의 질에 전방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며, “양 기관은 세종 여성들의 목소리가 담긴 행정수도 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 센터장은 또한, 국가균형발전이 성평등과 함께 실현될 때 진정한 의미의 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는 국가균형발전 선도도시로서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며, 미래전략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책 조사와 현안 대응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구이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가 보다 성평등한 사회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세종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