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주민신뢰 제고 위한 6개 단체와 협약 체결

자치경찰제도 이해 높이고 시민 안전 강화 위한 공동 협력 추진

이정욱 기자

2024-08-27 07:36:29

 

 

 


[세종타임즈]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는 27일 세종경찰청 집현마루에서 세종시 내 6개 협력단체와 함께 ‘자치경찰, 주민신뢰 제고 및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치경찰행정에 대한 시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이해와 체감도를 높이고,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협약에 참여한 단체는 세종시 이·통장연합회,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 세종시 자율방재단연합회, 세종시 새마을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세종지부, 그리고 세종시 녹색어머니연합회다.

 

이들 단체는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범죄 예방,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 안전 등 자치경찰의 다양한 사무를 발굴하고 상호 지원을 통해 세종시민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자치경찰위원회와 협력단체들은 범죄 예방 활동, 교통안전 캠페인, 사회적 약자 보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및 교육 활동도 함께 발굴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남택화 세종시자치경찰위원장은 “세종자치경찰은 시민들이 평온한 일상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과 단체들과의 지속적이고 꾸준한 협업을 통해 시민 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자치경찰의 역할을 보다 강화하고, 시민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