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도시철도 2호선 착수보고회 참석

"대전 시민의 염원 이룬 첫 걸음, 글로벌 교통 허브로 도약 기대"

염철민

2024-08-26 16:40:53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변화·혁신 이끌 글로벌 교통 허브도시 도약 기대”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8월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대전 도시철도 2호선 대시민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함께 대전시민의 오랜 염원이자 숙원사업이었던 도시철도 2호선의 개통을 향한 첫 걸음을 축하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수소트램 차량 제작 착수를 기념하며 대전 도시철도 2호선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였다.

 

조원휘 의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철도 2호선 개통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며, 대전 시민에게도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대전시의회는 도시철도 2호선의 차질 없는 공사 착공과 운행을 위해 의회로서의 본분을 다할 것이며, 대전이 교통의 요충지로서 글로벌 교통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장의 발언은 도시철도 2호선이 대전 시민들의 오랜 숙원을 실현하는 중요한 프로젝트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대전시의회가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임을 강조했다.


대전시의회는 앞으로도 도시철도 2호선의 원활한 공사와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감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