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8월 26일 시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계약 및 시설공사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계약업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계약 실무 경험이 풍부한 계약 전문강사를 초빙해, 계약법령 해석과 다양한 실무 사례를 통해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계약 관련 민원 만족도와 청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서는 공무원들이 일선 현장에서 겪는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 발주 단계부터 단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러한 접근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의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개별적인 사례에 대한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대전시교육청 윤석오 재정과장은 “계약 업무는 알아야 할 규정도 많고, 개정도 빈번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업무 연찬과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계약 추진 시 겪는 어려움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계약 담당 공무원들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계약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공공계약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청은 앞으로도 계약 업무와 관련된 지속적인 교육과 연찬을 통해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