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 하반기 특기 적성 계발 프로그램 운영

유아 및 초·중학생 대상 65개 강좌, 창의적 사고력 향상 및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

염철민

2024-08-26 09:07:18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유아 및 초·중학생들의 특기 적성 계발과 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9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두 차례에 걸쳐 총 65개 강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함께 메타버스와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구성되었다.

 

교육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한 강좌들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흥미를 끌만한 주제로 마련되었다.


주요 강좌로는 △영어 그림책 스토리텔링 △방송댄스&치어리딩 △AI와 메타버스로 창작동화 만들기 △엔트리로 도서관 만들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영어, 예술, 첨단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되어,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다양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강좌별 운영 대상 및 세부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기 수강생 모집은 8월 26일부터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오광열 원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고와 지식의 폭을 넓히고,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문화예술과 첨단기술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폭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