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 성료, 미래 창업가들의 혁신적 아이디어 빛나다

두루고등학교 ‘펫데이션’ 팀, 입마개 제작 아이디어로 최우수상 수상

이정욱 기자

2024-08-26 08:30:34

 

 
2024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모습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과 세종창업체험교육센터는 8월 23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2024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한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우수한 창업 동아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많은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성대하게 치러졌다.

 

올해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의 주제는 ‘미래 글로컬 혁신을 이끄는 주인공이 되다’로, 참가자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 창업가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회에는 세종시 관내 4개 학교에서 총 6팀, 3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각 팀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비전을 제시하며 경쟁했다.

 

심사위원들은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되어 각 팀이 제출한 사업 창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서류 심사, 현장 발표, 질의응답 등 세심한 검증을 통해 심사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혁신성과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들이 주목을 받았고, 총 6개의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두루고등학교 창업 동아리 ‘펫데이션’ 팀이 ‘견주와 견종을 고려한 입마개 제작’이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펫데이션 팀은 반려견과 견주를 고려한 맞춤형 입마개를 제작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창의적인 사고와 실생활 문제 해결 능력을 인정받았다.


팀 소속 임하성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한 활동이 창의적인 사고 함양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개물림 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미래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인 정신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진로교육원은 앞으로도 학교 창업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해 청소년들이 창업가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교육원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종교육공동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팀들은 오는 11월에 열릴 예정인 청소년 창업 전국대회에서 세종시를 대표하여 출전하게 되며, 진로교육원은 이들이 전국대회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