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 가족형 VR 동화 체험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 9월 참여가족 모집

전래동화 주제로 매주 토요일 운영, 8월 23일부터 선착순 신청 가능

염철민

2024-08-23 10:23:46

 

 
가족과 함께 즐기는 VR 전래동화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가족형 VR 동화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의 9월 참여가족을 8월 2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상공간에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체험형 VR 동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동화의 세계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는 2023년 1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며, 한 회당 6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9월에는 한가위를 맞아 ‘방귀쟁이 며느리’, ‘해님 달님’, ‘금도끼 은도끼’ 등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전래동화의 교훈과 재미를 가상현실 속에서 직접 체험하며, 책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의 오광열 원장은 “이번 체험형 동화구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가족들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새롭게 경험하게 하고, 가족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