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사, 도담동 경로당에 쌀 60포 후원

세종시 황룡사, 매년 4차례 정기적 쌀 지원 약속

이정욱 기자

2024-08-23 08:49:14

 


 

 

 

 


[세종타임즈] 세종시 연동면에 위치한 전통사찰 황룡사가 8월 23일 도담동 행복아파트 7∼8단지 경로당에 쌀 6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도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경로당 회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총 180만원 상당의 쌀이 지원됐다.

 

황룡사는 세종시 전통사찰 제6호로, 연동면 황우산 중턱에 위치한 사찰이다. 이번 후원은 최민호 세종시장이 부처님오신날 황룡사를 방문해 주지 선보스님과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도담동 7∼8단지 경로당의 사정을 알리면서 시작됐다.

 

최 시장은 당시 경로당 어르신들이 매일 직접 식사를 준비하고 있다는 어려움을 전했고, 이에 황룡사는 정기적인 쌀 후원을 약속했다.

 

주지 선보스님은 "이번 후원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을 돌보는 일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달 첫 후원을 시작으로 황룡사는 매년 2월, 5월, 8월, 12월 총 4차례에 걸쳐 도담동 경로당에 정기적으로 쌀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종엽 도담동장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황룡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룡사의 이번 후원은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실천으로,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룡사는 이와 같은 후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더욱 강화하며, 세종시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