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 4개 지역사회 기관과 교육복지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한적십자사 세종시지구협의회 등 4개 기관과 협력하여 교육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8-23 08:30:21

 

 
22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이미자 본부장과 지역사회기관 관계자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8월 22일 세종시교육청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4개의 지역사회 기관과 학생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적십자사 세종시지구협의회,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이화라이온스클럽,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 등 4곳과 맺어졌으며, 각 기관은 세종시 내 교육 복지 대상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을 비롯하여 세종시 관내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에게 꾸준히 지원을 해온 지역사회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세종시교육청과 지역사회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희망과 지원을 제공하며, 기존에 추진 중인 ‘방가방가 프로젝트’, ‘행복 밥상’, ‘학생 치아 치료’, ‘여학생 위생 키트 지원 사업’ 등의 복지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과 4개 지역사회 기관들은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적기에 필요한 지원을 추진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의료비, 학습비, 반찬 및 간식 지원 등 다양한 복지 분야에서의 협력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참석한 지역사회 기관장들은 "학교지원본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기에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이에 대해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의 협력 체제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학교지원본부가 지역사회 자원과 학생을 잇는 든든한 연결고리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와 지역사회 기관들은 학생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세종시 내 교육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