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가정 여학생 위한 '소녀생각 KIT' 100개 전달

생리대, 보온 물주머니 등으로 구성된 '소녀생각 KIT', 세종시 내 초·중·고 여학생들에게 지원 예정

이정욱 기자

2024-08-23 08:31:30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8월 23일 보람동 학교지원본부에서 열린 전달식을 통해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로부터 저소득가정 여학생을 위한 ‘소녀생각 KIT’ 100개를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미자 세종시학교지원본부장과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소녀생각 KIT’는 청소년기 여학생들이 겪는 위생용품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사춘기 성장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약 3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 보온 물주머니, 방수 패드, 여드름 패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직 초경을 시작하지 않은 아동을 위한 초경 전 신체 변화 증상과 초경 시작 시 대처 방법 등이 담긴 상세한 안내서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사춘기 여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종시교육청은 전달받은 ‘소녀생각 KIT’를 세종시 관내 교육복지안전망 대상 초·중·고 여학생 1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여학생들이 위생 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학업과 일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의 김환재 본부장은 "이번에 지원된 '소녀생각 KIT'가 취약계층 청소년 여학생들이 겪는 어려움과 걱정을 덜어주고, 그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자 세종시학교지원본부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소중한 물품을 지원해주신 굿네이버스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