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91회 임시회 개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 청취와 조례안 및 시청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

이정욱 기자

2024-08-22 17:47:44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의장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의장은 8월 22일(목), 세종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 15일간 제91회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 청취와 조례안 및 시청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임채성 의장은 제91회 임시회를 통해 시민들과 언론인들에게 의회 활동을 투명하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첫 의정 브리핑을 개최하며,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준 기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임 의장은 "우리 시의회는 소통이 증가하는 시대에 오히려 소통의 부족을 느끼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과 기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임시회에서는 총 134건의 안건이 접수되었으며, 조례안 81건, 예산안 2건, 결의안 4건, 동의안 34건, 규칙안 1건, 규약안 1건, 질문 5건, 보고 6건이 포함되었다.

 

8월 26일 첫 본회의에서는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과 긴급 현안 질문,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결의안 등 4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임채성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시민들의 기대와 염원에 부응하는 회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안건을 면밀히 검토하고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며, "시민들의 삶에 필요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소통, 공감, 신뢰의 세종시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의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임시회에서 논의된 주요 안건들은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