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일 충남도의원,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우수의원 선정

천안아산경실련 의정활동 평가에서 높은 출석률·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인정받아

강승일

2024-08-21 08:32:02

 

 
방한일 도의원, 천안아산경실련 평가 ‘우수의원’ 수상 영예


[세종타임즈] 방한일 충남도의원이 천안아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천안아산경실련)이 주관한 의정활동 평가에서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천안아산경실련은 충남도의회, 천안시의회, 아산시의회를 대상으로 2022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의 상반기 의정활동을 평가해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우수의원을 선발했다.

 

이번 평가는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의정활동의 질을 높이고, 주민들의 요구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지를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방 의원은 제12대 충청남도의회 의원으로서 출석률, 발언 횟수, 입법활동, 연구모임 참여 및 건의 활동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 도민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방한일 의원은 “의정활동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도민의 대표로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방 의원은 제12대 충남도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에는 국민의힘 교섭단체 대표로 선임되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 도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방한일 의원의 이번 수상은 그가 도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온 결과로, 앞으로도 충남도의회의 발전과 도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아산경실련의 이번 의정활동 평가는 지역 정치인들이 주민들의 신뢰를 받으며, 더욱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