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차 뷰티산업자문위원회 개최

뷰티산업진흥원 설립 논의…대전 뷰티산업 중장기 발전 계획 마련

염철민

2024-08-20 14:33:54

 

 
대전시, 제2차 뷰티산업자문위원회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8월 20일 대전세종연구원에서 ‘제2차 대전시 뷰티산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회는 대전시 뷰티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며, 시의원 및 뷰티 분야 전문가 등 11명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뷰티산업진흥원 설립과 관련된 다양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이번 자문위원회에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뷰티산업진흥원 설립과 관련해 대전세종연구원에서 추진 중인 ‘진흥원 운영 및 뷰티산업 육성 중장기 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가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분야별 뷰티산업 육성 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위원들은 대전 뷰티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책적 지원과 전략을 제안하며, 진흥원이 뷰티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대전시는 뷰티산업진흥원이 지역 내 뷰티산업을 활성화하고, 관련 기업과 인재를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철웅 대전시 체육건강국장은 “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뷰티산업진흥원 운영계획과 단기·중장기 발전계획에 반영하겠다”며, “진흥원이 대전 뷰티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전담 기구로서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대전 뷰티산업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진흥원이 그 중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대전시는 향후 뷰티산업진흥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