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성여고 김도연, 말레이시아 주니어 배드민턴 대회 우승

국제대회에서 역전승으로 단식 1위 차지…U19 국가대표로 쾌거

염철민

2024-08-20 09:24:30

 

 
대전대성여자고 3학년 김도연, 2024말레이시아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식 1위


[세종타임즈]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는 배드민턴부 3학년 김도연 학생이 ‘2024 말레이시아 주니어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8월 6일부터 11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렸으며, 김도연 학생은 U19 국가대표로 여자 단식 경기에 참가해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다.

 

김도연 선수는 대회에서 결승전까지 진출해, 강원 치악고등학교의 김민지 선수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1로 역전승을 거두며 국제대회 단식 1위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로써 김도연 선수는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 배드민턴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렸다.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이재란 교장은 “김도연 학생이 U19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되어 국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학교와 선수 모두에게 큰 자랑”이라며, “이효철 감독교사와 안효길 운동부 지도자의 헌신적인 지도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연 선수의 이번 성과는 그녀의 끊임없는 노력과 지도자들의 열정적인 지도가 빚어낸 결과로,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의 배드민턴부가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춘 팀임을 증명했다.

 

앞으로도 김도연 선수와 대전대성여고 배드민턴부는 국내외 대회에서 더욱 뛰어난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