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민원인 편의 위해 안내 유도선 설치

민원처리 신속성 강화…고객 만족도 개선 위한 노력 지속

염철민

2024-08-19 09:08:16

 

 
안내선 따라오면 바로 도착해요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민원인들의 업무 처리 편의를 높이기 위해 청사 1층 바닥에 안내 유도선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민원인이 보다 쉽게 원하는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노력의 일환이다.

 

설치된 안내 유도선은 청사 1층 바닥에 부착되어 있으며, 민원 관련 사무실로 가는 방향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민원인들은 출입구에서부터 각종 민원 창구까지의 경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길을 헤매지 않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개선은 민원 처리 시간을 줄이고,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안내 유도선 설치는 2024년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제기된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이러한 개선 조치가 실제로 민원인의 편의를 얼마나 향상시켰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2024년도 하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해당 사항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운영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이 민원 처리를 쉽고 편리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개선 조치를 통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민원인이 교육청을 방문할 때마다 보다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러한 변화는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는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