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태권도협회, 전 태권도 국가대표 이대훈 초청 특강 성료

태권도 꿈나무 80여 명에게 마인드 세팅과 멘탈 관리 비법 전수… 세종시체육회 후원

이정욱 기자

2024-08-14 11:58:05

 

 
전 태권도 국가대표 이대훈, 세종시 태권도 꿈나무 대상 특강 진행


[세종타임즈] 세종시태권도협회는 전 태권도 국가대표 이대훈 선수를 초청해 관내 태권도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종시체육회가 추진하는 ‘체육꿈나무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세종시 소속 유소년 태권도 선수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대훈 선수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은메달, 2016년 리우 올림픽 동메달, 그리고 3차례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획득한 태권도의 전설적인 선수로, 이번 특강은 세종시 태권도 꿈나무들에게 큰 의미를 가진 자리였다.

 

강연에서 이대훈 선수는 태권도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국가대표로 성장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마인드 세팅 방법과 멘탈 관리 비법을 전수했다. 이대훈 선수는 2시간 동안 태권도에 대한 열정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며, 태권도 꿈나무들에게 큰 동기부여를 주었다.

 

특강 후에는 꿈나무 선수들이 이대훈 선수에게 궁금한 점을 묻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져, 강연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꿈나무 선수들은 이대훈 선수의 경험담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태권도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특강을 마친 후, 이대훈 선수는 “오랜만에 아이들을 가르치니, 아이들의 생동감 있고 배우려는 태도에 나 역시도 많은 힘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태권도 꿈나무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세종시체육회 오영철 체육회장은 “관내 태권도 꿈나무들이 전 국가대표 선수로부터 귀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것은 매우 뜻깊은 경험이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특강이 많아져, 세종시 체육꿈나무들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세종시 태권도 꿈나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으며, 그들이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태권도협회와 세종시체육회는 앞으로도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