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 도담동도서관이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 줄 것인가’를 주제로 한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오는 8월 23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EBS ‘당신의 문해력’의 저자인 김윤정 작가를 초청해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문해력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대두된 문해력 저하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루며, 부모와 교육자들이 아이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과 실천 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김윤정 작가는 문해력이 단순한 읽기 능력을 넘어 아이들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문해력 향상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내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도서관의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문해력은 아이들의 전반적인 학습 능력과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문해력을 어떻게 키워줄 수 있을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문해력 향상과 독서 진흥을 위한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지역 사회에 독서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