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중등 영어·수학 교사 대상 ‘디지털 수업 혁신’ 직무연수 실시

800명 대상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 활용법 실습…맞춤형 교육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목표

염철민

2024-08-13 13:35:53

 

 
교사가 이끄는 AIDT 교실 혁명으로 미래 인재를 키워요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8월 1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중등 영어와 수학교사 약 8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함께 만드는 디지털 수업 혁신, 중등 영어, 수학 AIDT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교육연수원 본원 및 분원에서 진행되며, 교사들의 디지털 활용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해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를 수업, 평가, 맞춤형 학습에 활용하는 방법을 교사들이 직접 실습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중등 영어와 수학 교사들이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는 교육부 교실혁명 선도교사를 중심으로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자체 선발한 35명의 전문 강사가 주도하며, 중등 영어와 수학 과목별로 매주 토요일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연수의 주요 교육과정은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과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등 AIDT(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의 이해, 학생 관점에서의 AIDT 기능 이해와 실습, 수업과 과정중심평가를 지원하는 AIDT 기능 이해와 실습, 그리고 ‘너 Do 나 Do 빛나는 AIDT 수업디자인 만들기’ 등의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연수 후 교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

 

이상호 대전교육연수원장은 “2025년 도입되는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는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디지털 수업의 혁신이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 수업 역량이 크게 향상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개별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 지역의 중등 영어와 수학 교사들에게 디지털 교육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자 한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