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소통 간담회 개최…운영 개선 방안 논의

간부 임명 절차부터 포상자 선정 기준까지 다양한 의견 교환…의회 차원에서 적극 협력 약속

이정욱 기자

2024-08-13 13:26:32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세종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8월 1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의용소방대연합회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안전위원회 위원 4명과 박덕수 세종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연합회 관계자 7명이 참석해 의용소방대 운영에 관한 다양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의용소방대 대장 등 간부 임명 절차 개선 방안 △의용소방대 차량 지원 등 대외 활동 방안 △유사 직능단체와의 겸직 금지에 대한 제도 개선 방안 △공정하고 합리적인 포상자 선정 기준 개선 등 의용소방대연합회 운영에 따른 여러 현안들이 활발하게 논의되었다.

 

특히 의용소방대연합회가 건의한 사항들에 대해 교육안전위원회는 구체적인 질의와 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반영 방안을 모색했다.

 

위원들은 의용소방대연합회가 내부 구성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합의된 기준을 마련해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윤지성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은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어려움 극복에 앞장서는 봉사활동 중심의 역할을 지속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의용소방대 활동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고충을 충분히 수렴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의회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운영과 관련된 문제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