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의정모니터단과 간담회…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 논의

교육안전분과 모니터단,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평가와 개선 제안…의회, 적극 반영 약속

이정욱 기자

2024-08-13 13:27:03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의정모니터단 간담회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8월 12일 의회 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교육안전분과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윤지성 위원장을 비롯해 김동빈 의원, 박란희 의원, 유인호 의원과 4기 의정모니터단 교육안전분과 위원 7명 등 총 11명이 참석해, 2024년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와 의정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는 지난 6월에 실시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의정모니터단의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시작되었다.

 

교육안전분과 모니터단은 이번 감사에 대해 “충실한 사전 준비로 인해 깊이 있는 질의가 이어졌으며, 여야를 떠나 의원들이 민생 현안을 적극적으로 챙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총평했다.

 

그러나 집행기관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성실한 답변 태도는 우수했으나, 일부 업무 파악이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며, 앞으로는 보다 면밀한 준비를 통해 감사에 임해 줄 것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모니터단은 의정활동에 대한 요청 사항과 제안도 덧붙이며, 의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윤지성 교육안전위원장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의정활동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의정모니터단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제안해 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꼼꼼하게 보완해, 보다 나은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의정모니터단의 피드백을 통해 교육안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투명하고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간담회는 의회와 시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의정모니터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