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정슬로건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시의회’ 선정

시민 중심 의정활동 강조…의회 청사 및 다양한 매체에 슬로건 활용 예정

이정욱 기자

2024-08-13 09:46:56

 

 
제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정슬로건 교체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는 제4대 후반기 의회의 의정슬로건을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시의회”로 확정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의정슬로건은 후반기 의회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히 표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의원과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와 선호도 조사를 포함한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시의회”라는 슬로건은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세종시의회는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이 슬로건은 의회 청사의 현판, 누리집 메인 화면, 의회 버스 외부 래핑, 소식지 및 기타 관련 간행물 등 다양한 의회 매체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의정슬로건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시의회의 방향성과 목표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은 “이번 의정슬로건에는 시민이 행복한, 시민과 소통하는 세종시의회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뜻이 담겼다”며, “신뢰받는 세종시의회가 되기 위해 언제나 시민을 중심에 두고 경청과 소통, 공감의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이번 의정슬로건을 통해 시민들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그에 부응하는 정책과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에서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