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대산도서관, 독서의 달 9월 맞이 프로그램 ‘풍성’

8월 14일 오전 9시부터 서산시립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 선착순 수강생 접수

강승일

2024-08-13 06:43:57




서산시립대산도서관, 독서의 달 9월 맞이 프로그램 ‘풍성’



[세종타임즈] 서산시립대산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강연, 공연, 프로그램, 전시 등 4개 분야 8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각 프로그램은 서산시립대산도서관 일원에서 진행되며 시민에게 친근한 독서 환경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연 프로그램은 9월 21일 ‘소통을 위한 작은 습관 손편지’, 9월 28일 ‘우리지역 향토연구가에게 듣는 안견과 몽유도원도’를 주제로 각각 윤성희 작가와 김인식 강사가 진행한다.

공연은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신비한 도서관 다락방’이 9월 14일 진행된다.

체험은 9월 7일 5세부터 7세까지 유아를 대상으로 ‘다육이와 꼬마정원’가, 1학년부터 2학년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석 전날 달밤에’가 진행된다.

또한 3학년부터 4학년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험왕 과학놀이’이 진행되며 나이의 제한 없이 ‘전래놀이야 놀자’가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은 오는 14일부터 9월 4일까지 서산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서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독서의 달 강연 및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독서 친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아기부터 노년기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해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