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서산시의회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의 의정활동을 수록한 제16호 서산시의회 의정소식지를 발간한다.
서산시의회는 지난 9일 의장실에서 ‘서산시의회 의정소식’ 편집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장으로는 ‘서산시의회 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 제7조에 따라 2년간 당연직으로 위촉된 한석화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가선숙 의원, 안효돈 의원, 이수의 의원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올해 1월 제15호 의정소식지 발행과 함께 위촉되어 12월까지 활동하는 민간 편집위원 3명도 자리를 함께했다.
위촉식을 마친 뒤 4층 의회운영위원회의실에서 편집위원회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본격적인 의정소식지 심의에 앞서 가선숙 의원이 편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회의에서 심의한 소식지의 주요 내용은 제291회 임시회부터 제296회 임시회까지 의안처리 현황, 5분 자유발언, 건의문 및 결의문, 행정사무감사, 포토뉴스, 서산시의회 현황 등 의회 안팎의 여러 소식이다.
한석화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소식지 발행을 시민 여러분께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했다”며 “제16호 의정소식지가 서산시의회의 다짐서가 되어 더 열띤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서산시의회는 2015년 7월 제1호 의정소식지를 발간해 반기별로 제작해 왔다.
제16호 서산시의회 의정소식지는 8월 말까지 발간해 관내 유관단체와 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며 서산시의회 홈페이지의 의회자료실 게시판을 통해서도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