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9월 1일 자 교육공무원 및 교육전문직원 정기 인사 발표

총 167명 규모 인사 단행, 세종교육 3대 핵심 정책과제 실현 목표

이정욱 기자

2024-08-08 16:21:04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및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9월 1일 자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17명, 교장·원장 34명, 교감·원감 28명, 교사 88명 등 총 167명이다.

 

이번 인사는 ‘세종교육 3대 핵심 정책과제’가 구현되는 학교 지원에 중점을 두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지난 7월 1일 자 학교지원본부 출범과 맞물려 결원 충원을 완료함으로써 교육활동에 전념하는 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청 조직의 안정을 도모했다.

 

교장·원장, 교감·원감의 인사는 생활권역별 희망 내신을 반영하는 한편 학교별 특성을 고려한 적임자를 배치하도록 노력했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9월 1일 자에 개교하는 산울유와 바른초에 교육 경험이 풍부한 교원들을 우선 배치하여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교 전담 TF를 운영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롭게 열어갈 세종 미래교육은 학교 현장에서부터 시작된다”며 “교육전문직원은 학교를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역량을 갖춘 교원들은 학교의 변화를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 발령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안정과 혁신을 동시에 도모하며, 세종교육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부터 세종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9월 1일 자 인사 발령에 따른 교육공무원 임명장 수여식은 8월 29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새롭게 임명된 교육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세종교육의 미래를 향한 결의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사 혁신과 지원을 통해 교육현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며, 교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인사가 세종교육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길 바라며, 새롭게 임명된 교육공무원들이 세종교육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