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테마와 함께하는 힐링' 교육 실시

지방공무원 대상 소통과 유대감 형성,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 기대

염철민

2024-08-08 12:55:20

 

 
대전교육연수원, ‘테마와 함께하는 힐링’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8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테마와 함께하는 힐링’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기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 간 소통을 장려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복적인 업무에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긍정적이고 활력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힐링과 소양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 ‘싱잉볼을 이용한 힐링 치유’, ‘커피와 함께하는 힐링’ 등 총 5개의 힐링 교육과 함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한 ‘생명을 지키는 생활 속 교통안전’ 소양 교육이 포함되었다.


참가자들은 이 교육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1기와 2기 교육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교과 분야 중에서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로 인해 교육의 효과와 지속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호 대전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연수생들이 지친 심신을 회복해 대전교육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심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힐링 교육은 지방공무원들에게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상 업무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 간의 소통과 협력도 강화되어, 더욱 효과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이 더욱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들은 자신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조직 내에서의 유대감을 강화하며, 나아가 대전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