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4년 9월 1일자 대규모 인사 단행

교육전문직원 및 교사 총 241명 대상, 대전미래교육 추진 동력 강화

염철민

2024-08-08 11:43:26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2024년 8월 8일, 2024년 9월 1일자로 유·초·중등학교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및 교사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총 241명의 교육전문직원 및 교사가 승진, 전직, 전보되었으며, 이를 통해 대전미래교육의 추진 동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인사 규모는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의 승진 및 전직, 전보 164명과 유·초등교사 전보 및 신규 임용 62명, 중등교사 전보 및 신규 임용 15명 등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에 최재모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임명되었고,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양수조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이 임명되었다.


또한, ‘대전교육연수원장’에는 이상탁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이, ‘대전특수교육원장’에는 권순오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장학관이 임명되었으며,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에는 김영진 대전교육정보원 정보지원부장이,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에는 강의창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이 임명되었다.

 

이번 인사는 교육대전환의 시대를 선도하는 대전미래교육 추진을 위해 유보통합,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 및 AI 디지털교과서 등 새로운 교육정책 추진에 동력이 될 구성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는 협력적 교육 행정을 실현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대전에서 처음으로 개교하는 미래형 교육학교인 대전둔곡초중학교와 대전온라인학교가 9월 1일자 개교와 함께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교육공동체를 구성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인사를 통해 대전미래교육의 완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들이 학교에서 내실 있게 운영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대전시교육청은 대전미래교육의 비전을 실현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혁신적 변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대전의 모든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학습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정책을 개선하고, 학교와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