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이 평생학습도시의 면모를 강화하며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은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평생학습관 2개소의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78개 강좌가 개설되며 1,087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8월 12일 10시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홍성군평생학습관, 신도시평생학습관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홍성군평생학습관의 주요 프로그램은 △대화와 사진으로 완성하는 한 줄 자서전 △홈바리스타, 라떼아트 △디지털 드로잉 등이 개설될 예정이다.
신도시평생학습관의 프로그램은 △아는 만큼 보이는 미술관 여행 △저속노화 건강식 레시피 △나를 지키는 호신술 등이 운영될 예정이며 특히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두뇌발달 촉감놀이 꼼지락 △놀면서 배우는 펀펀 잉글리쉬 등 특화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식 교육체육과장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의 군민들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군민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