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의정모니터단과 간담회 개최

2024년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 공유 및 향후 활동 방향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8-07 13:47:12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의정모니터단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지난 6일 의회 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행정복지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미 위원장, 김영현 부위원장, 김충식 의원, 상병헌 의원, 여미전 의원, 이순열 의원, 홍나영 의원과 제4기 의정모니터단,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6월에 실시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모니터단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의정모니터단 행정복지분과 신지혜 분과장은 2024년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에 대한 총평에서 “집행 과정의 불합리함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으며, 잘한 것은 칭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고 평가했다.

 

김현미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에 참여해주신 모니터단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개선토록 노력하겠다”며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시민 곁으로 다가가는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단은 지난 5월에 40명이 새롭게 위촉되어 행정복지분과, 산업건설분과, 교육안전분과로 나뉘어 세종시의회 의원들의 각종 의정활동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정책적 의견을 제안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의정모니터단과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모니터단의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가 더욱 직접적으로 의회에 전달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정책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의정모니터단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의정모니터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