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2024년 신규 교육공무직원 직무연수 성공적으로 개최

9개 직종 560여명 대상, 역할 및 적응 능력 배양 위한 교육 진행

염철민

2024-08-07 12:10:38

 

 
2024년도 신규 교육공무직원 현장 적응력 향상 기대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8월 7일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2024년도 신규 채용되는 대전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9개 직종 560여 명을 대상으로 ‘신규 교육공무직원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역할 및 학교 현장 적응 능력 배양, 건전한 공직윤리관 확립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으로는 ‘학교 노사관계의 이해와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를 통해 교육공무직원의 기본 역할과 책임, 학교 현장에서의 올바른 노사관계 등의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슬기로운 청렴생활’을 통해 공직 윤리의 가치관 확립 등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알찬 연수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공무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 방법과 역할 수행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제공되어, 실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육공무직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됐고 교육 현장에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이번 연수가 새롭게 교육가족이 되는 교육공무직원들에게 학교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적응력을 키우고, 교직원들과 함께하는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신규 교육공무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학교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육공무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시 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신규 교육공무직원들에게 학교 현장에서의 역할을 명확히 이해시키고, 건전한 공직 윤리관을 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대전교육연수원은 교육공무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시 교육청은 모든 교육공무직원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더욱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