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자녀 건강관리법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코젤병원 강주형 원장 초청,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특강

염철민

2024-08-06 09:08:46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평생학습관은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코젤병원 강주형 원장을 초청해 자녀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8월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자라나는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의 성장 시기에 따른 부모의 역할과 건강관리 방법, 성장기 자녀의 키 성장 및 성조숙증 예방법 등을 다루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를 진행할 강주형 원장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전임의,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코젤병원 소아과 원장으로 재직 중인 소아성장분야 전문가다.


그는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대한성장의학회, 대한신장학회 등의 정회원으로 활약하고 있어 자녀 건강 관리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강의 전날까지 대전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이번 강연이 자녀 건강의 기본인 면역력을 챙기는 것과 동시에,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근본적인 고민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부모들이 자녀의 성장 과정을 더 잘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자녀 교육과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학부모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의 건강 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자녀의 성장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대전평생학습관의 학부모 아카데미는 자녀 양육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