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8월 5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대전시 관내 74개 고등학교 교감, 3학년 부장교사, 행정실 원서접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 11월 14일 실시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에 대비해 고등학교의 원서접수를 총괄하는 교감, 재학생 원서접수 담당 3학년 부장교사와 졸업생 행정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학교에 배부된 ‘2025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 지침’과 원서접수 시스템 사용 설명서를 중심으로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 절차, 응시원서의 변경 및 취소, 원서 대리접수 관련 사항, 응시수수료 면제, 응시원서 작성 프로그램의 사용 등에 관해 상세한 지침을 설명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의 접수와 관련해,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대전에 주소지가 있는 경우 대전시교육청에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응시원서 작성 방법에는 온라인 사전 작성과 접수처 작성이 있는데 온라인 사전 입력을 이용하게 되면 접수처에서의 처리시간이 줄어 접수과정에서의 불편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서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 이후 수능 주요 일정은 11월 13일 10:00, 응시원서 접수처에서 수험표를 교부하며 11월 13일 오후 2시, 수험표에 표기된 시험장학교별로 수험생 예비소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4일에 실시되며 성적통지표는 12월 6일에 교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