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6천8백여명 호응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 안전사고 없이 성료

강승일

2024-08-05 06:39:39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6천8백여명 호응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그 가족을 위해 마련한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열린 특별프로그램은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됐으며 지난해 특별프로그램보다 4백여명 증가한 6천8백여명이 방문했다.

특히 지난해 행사보다 행사 프로그램 참여자가 3천2백여명 증가해 단순 관람객보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즐긴 방문객의 수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는 물놀이장과 조류 관찰 체험을 제외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서산버드랜드 실내에 배치해 무더위에 지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물놀이장에 사용되는 수돗물을 1일 사용 후 모두 교체해 감염병 등에 민감한 관광객들의 안전한 물놀이에 총력을 기울였다.

제주특별자치도 단체 관람객 등 서산시민을 비롯한 다른 지역 관광객들도 서산버드랜드를 찾아 무더위 속 시원하고 즐거운 특별프로그램을 만끽했다.

독일에서 가족을 만나기 위해 방한했다가 이틀 연속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한 크리스티안 씨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남겼다”고 말했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 소장은 “다양한 곳에서 방문해 주신 관광객들의 열띤 성원으로 서산버드랜드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의 전국적인 인기를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만족감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10월 중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 으로 생태계의 보고인 천수만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