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학년도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 성황리 개최

여름방학 맞이 가족 단위 체험 캠프, 창의인성 교구 체험으로 가족 소통과 유대감 강화

염철민

2024-08-02 13:11:32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8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대전 관내 초·중학교 32가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는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창의인성교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2022년에 신설해 올해로 3년째 운영하고 있는 가족 단위 체험 캠프이다. 이 캠프는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및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교육공동체의 창의인성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여름방학 동안 가족들이 창의인성교구를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며, “함께 머리를 맞대어 전략을 짜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서로를 응원하면서 가족 간의 우애가 더욱 두터워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캠프에서는 다양한 창의인성교구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활동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져 가족 간의 유대감이 강화되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윤기원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교사, 학부모, 학생 등 교육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가족 단위 창의인성 캠프를 통해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및 가족 간 유대감이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또한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대전 교육의 질을 높이고 모든 교육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 동안 가족들이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교육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이러한 캠프를 통해 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