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 이덕화 작가 '이달의 작가' 선정

8월 한 달간 전시, 체험 및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염철민

2024-08-02 09:06:23

 

 
이덕화 작가와 함께하는 상상력 가득한 여름방학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이덕화 작가를 2024년 8월 '이달의 작가'로 선정하고, 한 달간 전시, 체험 및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덕화 작가는 2010년 볼로냐국제어린이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그의 대표작인 '머리숱 많은 아이'와 '번개 열매' 등이 8월 한 달 동안 대전학생교육문화원 1층 로비와 온라인 북 큐레이션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이달의 작가 선정에 따라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8월 한 달 동안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이덕화 작가의 작품과 연계한 '고민 상담소'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 체험 행사는 어린이들이 책 속의 이야기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8월 25일에는 어린이강좌실에서 '잔디 인형 만들기'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특강은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손재주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덕화 작가의 작품과 연계된 주제로 진행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이덕화 작가의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생활 속에서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참여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덕화 작가는 그의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선사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그의 작품을 접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며, 어린이들의 독서 문화를 활성화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번 이달의 작가 행사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특별한 독서 체험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