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오가낭뜰근린공원 파크골프장 주차장 확장 공사 준공

상병헌 의원 주도, 10면에서 43면으로 주차 공간 대폭 확대

이정욱 기자

2024-08-01 15:46:53

 

 
“아름동 오가낭근린뜰공원 파크골프장 주차장 확장”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은 지난 30일 아름동 오가낭뜰근린공원 파크골프장 주차장 확장 공사를 마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상병헌 의원을 비롯해 손덕남 아름동장, 이기용 파크골프 연합회장, 1생활권 각 파크골프 동호회장 등이 참석했다.

 

오가낭뜰근린공원은 파크골프장을 비롯한 여러 체육시설이 집적화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장소이다. 그러나 주차 공간이 부족해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상병헌 의원은 지역주민과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주차장 증설과 화장실 개선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 완공된 주차장은 95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존 10면에서 43면으로 확장되었다. 이를 통해 공원 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크게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상병헌 의원은 “파크골프 주차장 증설은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체육동호인들의 숙원사업이었다”며, “이용객들이 안정적이고 편안한 여가 및 생활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적은 예산으로 사업을 진행한 관계부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그동안 주차공간이 부족해 많은 불편을 겪어왔는데 문제가 해결되어 기쁘다”며, “주차장 확장을 위해 예산을 지원해 준 시와 사업비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상병헌 의원님을 비롯해 시의회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주차장 확장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주차장은 세종시 녹지관리과에서 관리 운영하며, 준공을 기념해 30일부터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이날 기념식에는 아름클럽 나우현 회장, 종촌클럽 서계환 회장, 도담클럽 원종대 회장, 가락클럽 배헌 회장, 자재클럽 곽문섭 회장, 고운클럽 김무겸 회장, 고운뜰클럽 이진석 회장, 도램클럽 엄금숙 회장, 해밀클럽 정광욱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주차장 확장 공사는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증진시키고, 공원 내 체육시설을 더욱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중요한 개선 사업으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세종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