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 ‘청렴海 캠페인’ 실시

해양캠프 참가자 대상으로 청렴 의식 고취 및 공직문화 확산

염철민

2024-08-01 09:16:17

 

 
청렴 피케팅 및 물티슈 나눠주며 청렴 문화 확산


[세종타임즈]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7월 24일과 31일에 열린 ‘교육가족 休캠프 1, 2기’ 참여자를 대상으로 ‘청렴海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렴海 캠페인’은 수련원을 방문하는 대전교육가족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중 실시하는 청렴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각종 해양캠프 및 수련활동 참여자들이 입소할 때, 수련원 직원들이 현관에서 청렴 피켓과 어깨띠를 두르고 물티슈를 직접 나누어주며 청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수련원 직원들은 순환하며 ‘청렴海 캠페인’ 피케팅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도를 높이고, 직장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직원 연수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내부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도 병행되고 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송무근 원장은 “이번 청렴海 캠페인 활동이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을 방문하는 대전교육가족들에게 청렴 실천 의지를 전달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해양캠프 참가자들은 청렴에 대한 강의를 듣고,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앞으로도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련원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번 청렴海 캠페인은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의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통해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청렴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모든 직원과 방문자들이 청렴한 공직문화를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