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 구직 지원 위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맞춤형 프로그램과 직장 적응 지원으로 청년 사회활동 활성화 목표

염철민

2024-08-01 08:18:49

 

 
대전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원활한 사회활동 지원 및 구직 의욕 고취를 위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직 초기 적응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맞춤형 프로그램과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청년카페’와 지역기업 CEO, 인사관리자, 신입사원에게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을 하는 ‘직장적응지원’ 등 두 가지 사업으로 나뉜다.

 

‘청년카페’는 청년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거점 공간 7개소를 운영하여, 일상 및 구직 의욕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20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15세에서 39세 사이의 미취업 청년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1 심리상담 △경력 재설계 △청년 네트워킹 △취업 역량 강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장적응지원’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관리자 및 채용 후 1년 이내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청년 친화 조직문화 및 직장 적응 지원 교육을 하는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협업 커뮤니케이션 △갑질 예방 △온보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수료 후 지속적인 네트워킹 형성 지원 및 멘토링 관리도 제공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모집은 접수 마감일까지 상시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별 운영 일정이 다르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고용24 또는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장소와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청 일자리경제정책과 또는 각 운영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국장은 “대전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지역기업 내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이번 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지역 기업들에게도 청년 인재의 원활한 적응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