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 '보훈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특강 진행

서산캠퍼스에서 국가유공자 대상 강연, 보훈 정책 및 지원 방안 논의

강승일

2024-07-31 10:58:26

 

 
이연희 충남도의원, 국가유공자 대상 특강 진행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은 지난 30일 보훈복지문화대학 서산캠퍼스에서 ‘보훈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국가유공자 50여 명이 참석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연희 의원은 건강관리와 행복하고 영예로운 삶을 위해 가져야 할 덕목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특강을 통해 이 의원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보훈은 역사를 잇는 다리로, 역사의 다리가 끊어지지 않도록 희생을 기억하고 보훈의 가치를 되새기겠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이어 이연희 의원은 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훈 정책 및 필요한 지원책 마련 방안에 관해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국가유공자분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현재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한 든든한 지원과 정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되었으며, 보훈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이연희 의원의 진심 어린 말과 정책 방안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의 정책 추진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이연희 의원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그분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보훈 정책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국가유공자분들의 존엄성과 자부심을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을 통해 충남도의회는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충남도의회는 국가유공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연희 의원의 이번 특강은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자리였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정책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충남도의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그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