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원·교습소 등록 절차 간소화

면허세 납부요령 개선으로 민원인 불편 해소

염철민

2024-07-31 09:24:41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학원·교습소 등록 신청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8월부터 학원·교습소 등록 후 면허세 납부요령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학원·교습소 신규 설립 및 운영자 변경 시 교육지원청을 두 번 방문해야만 등록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어, 교육지원청과 거리가 먼 동구, 대덕구 소재 학원 및 교습소 신규 설립자들에게 불편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학원 및 교습소 관할 중구, 동구, 대덕구와 협의해 민원인이 구청 방문 뒤 면허세 납부 업무를 처리한 후 교육지원청에 방문해 등록증을 수령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이에 따라 기존 2회 방문이 필요했던 등록 처리 업무를 1회로 간소화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 처리 간소화로 민원 처리 서비스 역량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민원인의 시간과 거리상 불편이 해소되어 민원인의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개선을 통해 학원·교습소 등록 절차가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학원 및 교습소 등록을 원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개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도 개선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민원인들의 실질적인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민원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