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방학 중 아이들 성장 지원 정책 연구 착수

성과 및 개선 과제 도출 위해 9월까지 본격 추진

이정욱 기자

2024-07-31 08:15:25

 

 
30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세미나실에서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 성과 및 개선 과제」에 대한 정책연구 착수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 성과 및 개선 과제’에 대한 정책연구를 오는 9월까지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정책연구는 세종시교육청의 3대 핵심 정책 목표 중 하나인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진행된다.

 

세종시교육청의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 정책은 “방학이 단절의 시간이 아니라 성장의 시간이 되도록 공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7월 30일 오후에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세미나실에서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 성과 및 개선 과제’에 대한 정책연구 착수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방학 중 교육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교장과 업무 담당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책임연구자인 국립공주대학교 정형근 교수가 연구 추진 계획과 목적을 발표하며 시작되었다.

 

정 교수는 이번 연구의 목적이 방학 중 프로그램의 운영에 관한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세종형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 정책을 수립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는 방학 중 교육활동 운영 현황과 실태를 점검하고 다양한 운영 사례를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여름방학 교육활동 협력 학교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학교 관리자와 프로그램 강사 등을 대상으로 집단 심층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방학 중 교육활동의 운영 현황을 면밀히 살펴볼 계획이다.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협력 학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연구의 방향성과 세부 계획에 대해 질문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작년에 수행된 ‘방학 중에도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 교육 실행 방안’ 선행 연구에 이어 올해 연구를 바탕으로 방학 중에도 아이들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방학 중 아이들의 교육활동이 단절이 아닌 성장의 시간이 되도록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구를 통해 방학 중 교육활동의 질을 높이고, 아이들이 방학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