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기업수요 맞춤형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현장 방문

지역기업 혁신성장 지원 의지 표명, 실증처 제공 통한 맞춤형 지원 약속

염철민

2024-07-30 14:28:22

 

 
대전시, 지역기업 혁신성장의 든든한 우군


[세종타임즈]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기업수요 맞춤형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대전시 청사에서 실증 중인 기업 관계자를 만나 격려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지역기업들의 혁신성장에 도움이 되기 위해 대전시 청사를 실증처로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장우 시장은 “우리 시청사가 지역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실증하는 장소로 활용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이 지역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업수요 맞춤형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지역기업들이 개발한 기술과 제품을 실제 환경에서 테스트하고, 이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과 보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대전시 청사를 실증처로 제공함으로써, 지역기업들은 시청 내 다양한 환경에서 실증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장우 시장은 현장에서 실증 중인 기업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필요한 지원에 대해 청취했다.

 

그는 “우리 시는 지역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실증 테스트베드와 같은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만남에서는 기업 관계자들이 현재 진행 중인 실증 테스트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이장우 시장과 함께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 관계자들은 “대전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실증 테스트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시의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장우 시장은 “지역기업들의 혁신성장이 곧 지역경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며, “대전시는 기업들이 필요한 지원을 적시에 제공하고, 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실증 테스트베드와 같은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지역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실증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의 이번 현장 방문과 격려는 지역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며, 대전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기업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대전시는 지역기업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