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혁신기술교류회' 개최

성공적인 기술 분쟁 대응 및 R&D 전략 주제로 전문가 초청

염철민

2024-07-29 07:18:25

 

 
포스터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8월 6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올해 열세 번째 ‘대전혁신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성공적인 기술 분쟁 대응 및 R&D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지식재산보호원 김은희 PM, 손수용 전문위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기현 팀장이 초청되어 사례를 통한 기술 분쟁 대응 및 R&D 전략 지원 사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먼저,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김은희 PM은 특허 분쟁 대응 사례와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김은희 PM은 기업들이 특허 분쟁을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어 손수용 전문위원은 상표 디자인 분쟁 예방 및 대응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손수용 전문위원은 상표 및 디자인 관련 분쟁에서 기업들이 취할 수 있는 예방 조치와 대응 전략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지식재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의 김기현 팀장은 특허 기반 R&D 전략 지원 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김기현 팀장은 기업들이 특허 정보를 활용하여 R&D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주제 발표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과 기술 교류 네트워킹이 이어지며, 기업 상담도 진행된다.


이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은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이다.

 

김종민 대전시 기업지원국장은 "지식재산은 기업 성장의 필수 요소"라며 "기업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해 지식재산에 관한 많은 노하우를 얻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또한 이번 교류회를 통해 대전 지역 기업들이 지식재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전혁신기술교류회'는 지식재산 관리와 보호에 관심 있는 기업과 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교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은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기업지원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교류회가 지역 기업들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대전시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