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 2024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 발표

8월 8일 시험 실시, 천안시 소재 3개 학교 및 4개 교정기관에서 진행

강승일

2024-07-26 10:31:31

 

 
충청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청남도교육청은 8월 8일 실시하는 2024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 장소를 7월 26일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는 초졸 61명, 중졸 185명, 고졸 1,084명으로 총 1,330명의 응시자가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인정의 기회를 얻게 된다.

 

2024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는 교통 여건과 학교 규모 등 제반 사항을 고려해 천안시 소재 천안가온중학교, 천안성정중학교, 천안공업고등학교 3개교로 정했으며 재소자 응시자를 위해 4개의 교정기관에 별도 시험장을 운영한다.

 

수험번호에 따른 응시자별 시험 장소는 충남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사장 이외에는 응시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응시자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지참해 시험 당일 오전 8시 40분까지 고사실 입실을 마쳐야 하며, 2교시 이후부터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번 시험부터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생들도 OMR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용 사인펜을 꼭 지참해야 한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검정고시를 통해 많은 응시생들이 학력인정의 기회를 얻게 되길 바라며, 시험 당일 응시자들이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되며, 합격자 발표는 8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충남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응시생들은 발표일에 맞춰 누리집을 통해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검정고시를 통해 많은 응시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길 기대한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응시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