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주와 연결되는 광역버스 B7 노선 운행 개시

다음달 3일부터 세종시 행복도시와 청주시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B7번 운행 시작

이정욱 기자

2024-07-26 07:13:47

 

 
세종-청주 광역버스 8월 3일부터 운행 시작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세종시 행복도시와 청주시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B7 노선을 다음달 3일부터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세종-청주를 연계하는 광역버스 B7번은 충청권 광역교통망 구축을 위한 가교가 될 전망이다.

 

세종시와 청주시는 광역버스 5대씩을 공동으로 배차해 운행할 계획이다.

 

운행구간은 세종시 반곡동을 출발해 세종시청, 터미널, 정부세종청사, 해밀동, 누리동, 청주고속버스터미널, 현대백화점, 롯데쇼핑몰을 거쳐 비하종점지까지이다.

 

배차간격은 평균 20분으로 편도 기준 1일 50회를 운행하며 운행 거리는 38.6km로 약 80~100분이 소요된다.

 

요금은 성인 기준 1400원이며 행정구역을 넘어가면 400원이 추가 징수된다.

 

시는 차량 준비, 버스정보시스템 제공 등 개통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 신규 노선 운행 안내는 시청 누리집과 정류장 안내문 부착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려 개통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세종-청주 간 광역버스 B7 노선은 우리 시 행복도시와 청주시 주요 거점을 연결해 세종시와 청주시 상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버스 B7번 노선의 운행 개시로 세종시와 청주시 간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노선은 출퇴근 시간대의 교통 혼잡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시는 향후 이용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운행 시간을 조정하고, 편의시설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선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