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놀이 프로그램 개발 중간보고회 개최

아이돌봄서비스 현장 연계로 돌보미와 아동의 관계 형성 및 발달 촉진 기대

이정욱 기자

2024-07-25 14:16:47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봄서비스 놀이 프로그램 중간보고회


[세종타임즈]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25일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내 강의실에서 놀이 프로그램 개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아이돌봄서비스 놀이 프로그램을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 현장에 연계함으로써 아이돌보미와 돌봄 아동의 관계 형성 증대뿐 아니라 놀이를 통해 감각, 인지, 감성을 촉진하며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돌보미들의 돌봄 역량을 발휘하는 데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보고회에서는 박성옥 대전대 아동교육상담학과 교수의 프로그램 시연과 함께 세종시 이용자 및 아이돌보미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 및 특성에 대해 논의됐다.

 

김태수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무처장은 “놀이 프로그램이 아이돌봄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돌보미의 역량을 강화하고 유·아동에게는 친사회적인 기술 습득으로 전인적 발달과 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세종형 아이돌봄서비스의 구축과 발전에 이번 프로그램 개발이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부담과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는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고, 돌보미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현장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세종형 아이돌봄서비스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와 돌보미들은 이번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큰 기대감을 표하며, 지속적인 개선과 지원을 통해 더 나은 돌봄 환경을 조성할 것을 희망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아이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돌봄 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