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정면, 복지 소외계층에 여름용품 전달

KCC세종공장과 협력해 독거 중장년층 75가구에 냉감패드와 선풍기 지원

이정욱 기자

2024-07-25 07:37:00

 

 

 


[세종타임즈] 세종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5일 KCC세종공장과 함께 복지 소외계층에 여름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이웃의 관심이 필요한 복지 소외계층인 50대 이상의 독거 중장년층이 무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참석자들은 이날 75개 가구에 냉감패드와 선풍기를 전달했다.

 

전달된 여름용품은 KCC세종공장에서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한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됐다.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KCC세종공장 후원 빨래방 운영 및 소정면 작은도서관 도서 기증, 포스코 1%나눔재단 후원 푸드충전소 운영 등을 추진 중이다.

 

또한, ㈜나우코스 후원 청소년 장학금 지원, ㈜신신제약 후원 건강꾸러미 지원사업 등 지역 기업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름용품 전달 행사는 독거 중장년층의 건강과 안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의 무더위 극복을 돕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수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철에 이웃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우리의 작은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정면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양한 후원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CC세종공장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복지 수준을 높이고, 모든 주민이 함께 잘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쓸 예정이다.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기업들의 협력은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여름용품 전달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