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주민자치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및 제안 사항 청취

이정욱 기자

2024-07-24 14:41:44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23일 시의회 의정실에서 주민자치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연합회의 요청으로 마련된 자리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효율적 운영과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제안 사항을 청취하고 논의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김대곤 주민자치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장들과 행정복지위원회 위원 및 시 자치행정국장을 포함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주민자치연합회는 간담회에서 최근 주민자치회 운영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점을 공유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제안했다.

 

주요 제안 사항으로는 복컴 시설사용료 면제 및 수강료 경감 범위 축소, 주민자치회 처우 개선, 주민자치회 효율화 방안 연구용역 공동 추진 등이 포함되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주민자치연합회의 제안 사항 중 일부에 대해 적극 공감하면서도 법령과 조례 등 근거 마련이 필요함을 언급했다.

 

위원회는 주민자치연합회에서 제안한 사항들에 대해 집행부와 함께 꾸준히 검토 중임을 강조하며,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미 행정복지위원장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시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 운영의 어려움들을 하나씩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연합회 회의에 불러주신다면 참석해 더 많은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민자치연합회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 운영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주민자치연합회와의 협력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효율적 운영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세종시의회와 주민자치연합회의 협력은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에서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세종시의회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