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총 11개 직렬에서 268명 합격, 면접시험은 8월 14일 실시

강승일

2024-07-24 10:07:33

 

 
충청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02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합격자를 충청남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24일 발표했다.

 

이번 시험은 교육행정직 142명을 포함한 총 11개 직렬에서 223명을 선발할 예정이었으며, 총 1,546명이 응시했다.

 

필기시험에서 합격한 인원은 교육행정 163명, 전산 5명, 사서 5명, 공업 1명, 보건 6명, 식품위생 8명, 시설 4명, 기록연구 5명, 조리 26명, 시설관리 27명, 운전 16명 등 총 268명이다.

 

이번 시험에서 충남교육청은 당초 계획한 인원보다 많은 합격자를 발표하여 충남 지역의 교육행정과 공공서비스 인력 보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충남교육청은 필기시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4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면접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발된 인원은 8월 2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면접시험은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 문제 해결 능력, 소통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은 충남교육청의 공공서비스 인력 확충과 교육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합격자들은 충남교육청의 다양한 직무에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시험에서 많은 인원이 합격한 만큼, 면접시험에서도 공정하고 철저한 평가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겠다”며 “충남교육청의 발전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이 많이 합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합격자 발표는 충남교육청의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면접시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 인재를 선발하여 교육행정과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268명의 지원자들이 면접시험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어 최종 합격자가 되기를 바라며, 충남교육청은 이들을 환영할 준비를 하고 있다.

 

최종 합격자 발표 후, 신규 임용 공무원들은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다.

 

이전
다음